보도자료

춘천, 바이오산업 오픈이노베이션 본격 확장

  • 담당부서첨단산업과
  • 작성자장용희
  • 연락처033-250-4948
  • 등록일2026-02-03

춘천바이오산업 오픈이노베이션 본격 확장

   강원춘천홍천 바이오산업 오픈이노베이션 공동 추진

  - 셀트리온 이어 앱티스·휴젤 참여···학 협력 강화

  - 춘천ICT벤처센터서 업무협약·사업설명회 열어

  - 기술 협력부터 사업화까지 지역 바이오기업 성장 지원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군과 함께 지역 바이오기업 성장을 위한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춘천시는 2일 춘천 ICT벤처센터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홍천군(군수 신영재)과 함께 강원 첨단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업무협약식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이 자리에는 새로운 앵커기업 2곳과 강원테크노파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바이오기업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첨단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이 각자의 장점을 살려 협력하는 방식으로 신약과 바이오 기술처럼 개발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산업 육성 전략이다앞서 강원 첨단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지난해 셀트리온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사업화 가능성을 확인했고 이번 협약을 통해 앱티스와 휴젤이 새롭게 참여하면서 협력 분야와 참여 폭이 한층 넓어졌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030년까지 항체와 신약 분야를 시작으로 의료기기디지털헬스천연물 등으로지원 분야 확대도 검토될 예정이다춘천시는 이번 협약과 설명회를 계기로 앵커기업과 연구기관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협력 모델을 통해 지역 바이오기업의 기술 경쟁력과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산업과 일자리가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협약식 이후 춘천시는 지역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시가 추진 중인 기업 지원 정책과 연계 사업을 소개하고 참여 기업과 기관이 구체적인 협력 방향과 실질적인 후속 사업 기획을 논의하는 교류 시간도 이어졌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앵커기업과 미래 기술을 이끄는 혁신 기업이 이 프로그램에 뜻을 모아주셨다는 점은 강원 바이오 생태계에 큰 신뢰와 가능성을 더해주고 있다며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춘천시는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든든하게 받치고 필요한 연결은 먼저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의 협약이 기업 간 협력으로 이어지고공동 연구와 사업화로 이어지며 강원과 춘천이 대한민국 바이오 혁신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 바이오산업 오픈이노베이션 본격 확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