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도청·시청 일대 ‘현수막 없는 거리’ 시범 운영

  • 담당부서건축과
  • 작성자박준현
  • 연락처033-250-3184
  • 등록일2026-01-12

춘천시도청·시청 일대 현수막 없는 거리’ 시범 운영

  - 12일부터 2개 구간 대상상시 순찰·즉시 정비

  - 정당·집회 현수막 포함 동일 기준 적용

  - 단계적 확대 통해 상시 관리 체계 정착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불법 현수막 체계적 관리에 나선 가운데 현수막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본격 착수한다.

 

시는 오는 12일부터 강원특별자치도청 앞 도로변 200m 구간과 춘천시청·시의회 주변 도로 700m 이 두 구간을 대상으로 현수막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해당 구간에서는 모든 불법 현수막 설치가 엄격히 금지되고 하루 1~2회 정기 순찰을 통해 확인되는 현수막은 즉시 철거한다정당·집회 현수막을 포함해 표시·설치 기준을 위반한 경우에는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며 필요 시 행정조치도 함께 검토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시는 정당·유관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제도 취지와 운영 방침을 안내하며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향후 시민들의 호응과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주요 교차로와 관광지까지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춘천시는 도심 곳곳에 무분별하게 설치된 불법 현수막으로 도시 미관 훼손과 보행 안전 문제가 반복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단속 강화와 함께 현수막 없는 거리’ 조성을 핵심 과제로 제시하고 있다시는 상반기 시범 운영에서 단계적 확대 흐름을 통해 불법 현수막 문제를 일회성 단속이 아닌 상시 관리 체계로 전환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거리 환경 개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수막으로 가려졌던 거리 본연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돌려드리고자 한다며 깨끗하고 품격 있는 춘천을 만들기 위해 정당과 단체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이해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도청·시청 일대 ‘현수막 없는 거리’ 시범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