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대한체육회에 국제스케이트장 공모 재개 건의

  • 담당부서국제스케이트장유치TF팀
  • 작성자윤덕경
  • 연락처033-260-4141
  • 등록일2026-01-07

춘천시대한체육회에 국제스케이트장 공모 재개 건의

     - 이강균 춘천시체육회장진천선수촌서 대한체육회에 건의문 전달

    - 춘천·원주·철원·인천 서구·양주 등 5개 지자체 체육회 공동 참여

    - 태릉 2027년 철거 앞두고 공모 재개·향후 일정 제시 요구



춘천시체육회(회장 이강균)가 7일 대한체육회에 국제스케이트장 공모 재개를 공식 건의했다.

 

이강균 춘천시체육회장은 이날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을 만나 태릉국제스케이트장 대체시설 건립 부지 공모사업 재개 요청 건의문을 전달했다이번 건의문 전달식에는 춘천시를 비롯해 공모사업에 참여한 원주시·철원군·인천광역시 서구·양주시 등 5개 지자체 체육회 가 함께 했다.

 

5개 지자체 체육회장단은 건의문에 대한체육회가 중심이 돼 관계 부처와 협의하고 공모사업의 재개 여부와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울 태릉선수촌 내 국제스케이트장은 인근 조선왕릉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면서 오는 2027년까지 철거가 불가피하다이에 따라 대한체육회는 지난 2023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 공백을 방지하고 빙상 종목의 지속적인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대체 부지를 공개 모집했으나 지난 2024년 8월부터 절차가 중단된 상태다현재까지 공모 재개 시기와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한 공식적인 안내가 이뤄지지 않아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강균 춘천시체육회장은 공모사업의 재개는 대한민국 빙상 종목의 경쟁력 회복과 지역 체육의 균형 있는 발전그리고 체육계 신뢰 회복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건의를 계기로 공모사업이 조속히 정상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대한체육회에 국제스케이트장 공모 재개 건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