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논의 자리 마련

  • 담당부서공동주택과
  • 작성자강태구
  • 연락처033-250-4230
  • 등록일2025-12-29

춘천시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논의 자리 마련

   -  육동한 시장 주민·지역구 의원·대책위와 면담 주재

   -  관계 기관과 충분한 협의 통해 중재자 역할 강조

   -  임시 송전탑 민원·고압선 지중화 해법 모색



춘천시가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주민과 지역구 의원들과 머리를 맞댔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29일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문제 해결을 위해 박기영 도의원김보건 시의원공동대책위원회가 함께하는 논의 자리를 마련했다관계 기관과의 충분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시가 중재자 역할을 맡아 문제 해결을 이끌겠다는 것이다.

 

이번 면담은 송전선로 지중화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시가 지난 5월부터 해결책을 모색해 온 임시 송전탑 민원 고압 송전선로 지중화 문제와 관련해 적극적인 중재자 역할을 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시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여러 이해관계가 얽힌 사안인 만큼 시가 적극적으로 조율 역할을 하겠다며 임시 송전탑 민원과 고압 송전선로 지중화 문제를 함께 놓고 단계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시는 최근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예정인 전기공급시설 전력구 공사 남춘천SS~춘천SS 구간과 연계해 후평동 일원 지중 송전선로 일부 노선을 민원을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한전으로부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주택 사업주체 등 관련 기관과 충분히 소통하며 지역 현안을 풀어가겠다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살기 좋은 정주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논의



송전선로 지중화 논의 구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논의 자리 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