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해법 찾는다
- 담당부서공동주택과
- 작성자강태구
- 연락처033-250-4230
- 등록일2025-12-22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해법 찾는다 - 한전과 실무회의, 노선 조정 등 사업 효과 극대화 논의 - 전력구 공사와 연계해 시민 체감도 높이는 방향 검토 - 임시 송전탑 민원 해소·고압선 지중화 협의 지속 |
후평동 일원 송전선로 지중화 추진을 위한 실무 협의가 열렸다.
춘천시는 최근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문제 해결을 위한 실무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예정인 전기공급시설 전력구 공사 남춘천SS~춘천SS 구간과 연계해 후평동 일원 지중 송전선로 일부 노선을 민원을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지중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노선 조정과 공사 방식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시는 지난 5월부터 후평동과 동면 사이에 설치된 임시 송전탑 민원 해소와 고압 송전선로 지중화를 위해 공동주택 사업주체와 한국전력공사와 협의를 이어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송전선로 지중화는 오랜 기간 시에서 해결방안을 고민했던 과제”라며 “공동주택 사업주체, 한국전력공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공사가 추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후평동 송전선로 지중화 해법 찾는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