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민원콜센터 KTcs 위탁운영 2년 연장

  • 담당부서민원담당관
  • 작성자이진선
  • 연락처033-250-4167
  • 등록일2025-12-22

춘천시 민원콜센터 KTcs 위탁운영 2년 연장

   - 높은 시민 만족도 반영해 KTcs와 재협약

   - 전화 돌림·반복 설명 해소 시민 소통 창구로 안착

   -  응대율 96% 시민 만족도 90% 이상 기록



춘천시 민원콜센터 운영이 앞으로 2년 더 이어진다춘천시(시장 육동한)는 지난 19일 민원콜센터 위탁 운영사인 KTcs와 재협약을 체결하고 민원콜센터 운영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시민 중심의 고품질 민원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재협약의 배경이다.

 

당초 KTcs와의 위탁 운영 기간은 올해까지였으나 지난 8월 민간위탁 심의위원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2년 재계약이 결정됐다이후 9월 시의회 동의를 거쳐 연장 운영이 확정됐다.

 

민원콜센터는 전문 상담사가 일반 민원은 물론 교통관광세정복지생활 등 다양한 분야를 부서 구분 없이 종합 안내한다지난해 8월 개소한 이후 현재까지 11만 건이 넘는 상담을 처리했다응대율은 96% 이상 자체 처리율은 62% 이상을 기록했다올해 상·하반기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는 각각 97%와 94.6%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화가 여러 부서를 오가는 불편 반복 설명 불친절 등 기존 민원전화의 고질적 문제를 개선하며 시민 불편을 크게 줄였다단순한 민원 접수 창구를 넘어 시민 생활과 밀접한 소통 창구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며 야간 주말 공휴일에는 시청 당직실로 자동 연결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가 시민 삶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으며 소통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질 높은 민원서비스로 시민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민원콜센터 KTcs 위탁운영 2년 연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