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석사동 ‘생활정원’ 준공… 도심 속 녹색 쉼터로 재탄생

  • 담당부서녹지정원과
  • 작성자조민아
  • 연락처033-250-4548
  • 등록일2025-12-09

춘천시석사동 생활정원’ 준공… 도심 속 녹색 쉼터로 재탄생

     - 6,940㎡ 규모 생활정원 12월 12일 개장

     - 지역축제·소규모 공연·정원가꾸기 등 생활문화 공간으로 활용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시민 생활권에서 정원을 보다 가까이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해 온 석사동 생활정원 조성사업을 준공하고오는 12일 개장한다.

 

석사동 130-6 일원에 조성된 생활정원은 총 6,940㎡ 규모로머무름정원 오래뜰정원 자연생태정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으로 구성됐다초화류와 관목을 풍성하게 식재해 겨울을 지나 봄이 되면 계절별 꽃들이 화사하게 피어나는 정원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노후 교각을 교체해 방문자의 안전성과 편의도 개선했다.

 

정원 내부 동선과 쉼터를 정비해 주민들이 산책·휴식·소규모 모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도심 속 녹색 쉼터로 재정비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생활정원은 지역 공동체 활동의 중심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춘천시는 석사동·동내면 주민자치회의 마을축제·플리마켓 등 지역행사 개최춘천문화재단 연계 소규모 음악회·문화공연 운영시민정원사와 함께하는 계절별 정원 가꾸기 행사 등을 추진해 생활정원의 지속적 관리와 주민 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석사동 생활정원은 시민이 일상 속에서 정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생활권 정원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편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정원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석사동 ‘생활정원’ 준공… 도심 속 녹색 쉼터로 재탄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