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운영

  • 담당부서농업지원과
  • 작성자한혜은
  • 연락처033-250-3513
  • 등록일2025-12-08

춘천시새해농업인실용교육 운영

  - 12월 8일부터 접수춘천 농업인 950명 대상

  - 기본형 공익직불제 의무교육 연계해 효율 강화

  - 복숭아·오이·양봉 등 12개 과정 편성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내년 농업 현장에서 필요한 신기술을 집중 교육하는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운영한다.

 

접수는 12월 8일부터 26일까지 네이버폼과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며교육은 2026년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품목별 핵심 기술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복숭아오이고추감자양봉 등 총 12개 과정으로 950명의 농업인이 참여할 수 있다올해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치유농업 과정은 폐지하고 양봉 과정을 새롭게 신설했다.

 

또한 기본형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을 본교육 직후 20분간 연계 운영해 농업인의 의무교육 이수율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은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농촌진흥청강원도농업기술원농업기술센터 등 현장 전문가 11명이 강사로 참여한다품목별 병해충 예방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농법농업경영 실무 등 기술과 경영 역량 강화 중심의 프로그램이 편성됐다.


신청은 네이버폼(URL·QR코드또는 농지 소재지 읍··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전화로 가능하다고추 과정은 고추(1)과 고추(2) 중 하나만 신청할 수 있으며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는 보도자료리플렛현수막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교육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교육 종료 후에는 네이버폼을 통해 교육 평가를 실시하고 개선 의견을 다음 연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교육은 농업인의 요구를 반영해 양봉 과정 등을 신설하는 등 현장에서 바로 도움이 되는 실용 기술 중심으로 편성했다"며 "품목별 기술·병해충 관리뿐 아니라 경영 역량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지역 농업 경쟁력을 함께 높여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