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시민주도 학습 도시로’ 춘천 평생교육 만족도 96%

  • 담당부서평생학습관
  • 작성자김현지
  • 연락처033-245-5190
  • 등록일2025-12-04

시민주도 학습 도시로’ 춘천 평생교육 만족도 96%

  - 2025 평생교육 운영 성과 공개 102개 과정 운영, 3,932명 참여

  - 장애인 맞춤형 교육 확대 학습 접근성 사회참여 기회 넓혀

  - 평생학습 축제 시민 중심 학습 공동체 자리매김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시민 누구나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학습도시 기반을 한층 강화했다. 2025년 평생교육 전 분야에서 시민 참여가 늘고 만족도도 높아지면서 생활 속 학습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춘천시는 4일 2025년 평생교육 운영 성과를 공개했다올해 춘천시 평생학습관은 대면·비대면·특화교육 등 총 102개 교육과정에 3,932명의 시민이 참여했다컴퓨터 기초부터 시낭송시민정원사 과정 등 폭넓은 강좌가 운영되며 시민들의 학습 선택권이 크게 확대됐다는 평가다특히 시민 만족도는 모든 과정에서 평균 96% 이상으로 조사돼 수요자 중심 강좌 기획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장애인 평생학습 지원도 확대됐다춘천시는 올해 40개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41명에게 평생교육 이용권을 지원했다장애인식개선 교육과 행정도우미 양성장애비장애 통합 프로그램가족 소통 교육 등을 통해 학습 접근성과 사회참여 기회를 넓혔다.

 

학습도시 분위기를 확산한 5회 춘천시 평생학습 축제도 눈길을 끌었다지난 10월 시청 광장과 본관 로비에서 열린 축제에는 8,500여 명이 참여해 전시공연체험토크콘서트 등을 즐겼다가족 단위 참여가 늘며 만족도 역시 98%를 기록했다축제를 찾은 시민들은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가족 단위로 참여하기 좋았다며 평생학습이 어렵거나 특별한 사람만의 활동이 아니라는 점을 느꼈다고 평가했다.

 

원옥연 평생학습관장은 “2025년 평생교육의 성과는 학습을 통해 성장하려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끌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누구든언제든원하는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진정한 학습 도시 춘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개최 평생학습축제 개막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시민주도 학습 도시로’ 춘천 평생교육 만족도 96%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