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우유로 안부 전하는 후평1동, 돌봄체계 ‘호평’
- 담당부서후평1동
- 작성자이한나
- 연락처033-245-5658
- 등록일2025-11-28
우유로 안부 전하는 후평1동, 돌봄체계 ‘호평’ - 고독사 위험 20가구에 유제품 배달하며 안부 확인 - 청·장년 1인가구 대상 민·관 협력 돌봄체계 구축 - 주 3회 영양 지원… 만족도 75% 이상 |
문 앞에 놓인 유제품으로 안부를 살피는 후평1동의 촘촘한 돌봄이 눈길을 끌고 있다. 후평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윤희)는 2025년 ‘안녕하십니까 똑똑!’ 사업을 진행해 고독사 위험이 높은 20가구에 정기적으로 유제품을 전달하며 안부 확인과 영양 지원을 병행하고 있다.
1인가구 증가로 사회적 연결이 약해지는 흐름 속에서 후평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청‧장년층을 적극 발굴해 일상에서 안부를 살피는 체계를 마련한 것이다. 협의체는 동네 청‧장년 1인가구 중 위험도가 높은 대상자를 발굴하고 건국유업 춘천대리점(대표 김경수)과 협약을 맺어 주 3회 우유, 두유, 요구르트 등을 가정에 배달하는 방식으로 안부를 살피고 있다.
사업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자 75% 이상이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60% 이상은 “영양 개선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협의체 관계자는 “1인가구가 늘어나는 시대 흐름 속에서 해당 사업은 고독사 예방과 지역 안전망 강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발굴과 지속 가능한 돌봄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3년 후평1동과 건국유업이 체결한 업무협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우유로 안부 전하는 후평1동, 돌봄체계 ‘호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