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 농산물과 푸드테크의 만남… 푸드테크 포럼 개최

  • 담당부서푸드테크산업과
  • 작성자송예근
  • 연락처033-250-4494
  • 등록일2025-11-24

춘천 농산물과 푸드테크의 만남… 푸드테크 포럼 개최

     - 26일 포럼 개최지역농산물과 푸드테크의 연계 방안 논의

     - 사례 공유와 전문가·기업 토론 진행

     - 지속 가능한 지역 먹거리 산업 모델 논의



푸드테크 중심에 선 춘천시가 지역농산물과 푸드테크의 연계방안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한다.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강원대 RISE사업단(단장 이득찬)과 공동으로 26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회 푸드테크산업 발전 포럼을 연다이 포럼은 지역 농업과 푸드테크 융합 가능성을 조명하고 푸드테크기업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 먹거리 산업 모델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포럼은 지역농산물과 푸드테크춘천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푸드테크 기반 농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문가·기업의 발표와 토론으로 이뤄진다.

 

특히 강원대 RISE사업단은 지역 푸드테크 맞춤형 인재양성기업 R&BD 역량 고도화지산학연 선순환 생태계 구축 등을 통해 푸드테크 기업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어 이번 포럼의 의미를 더한다.

 

주제 발표는 한준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기술개발팀장의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활용 농업 상생방안’ 발표로 시작한다이어 이승원 옳음애 대표와 김규현 감자아일랜드 대표가 지역농산물 활용 활성화 사례를 소개한다.토론에는 좌장 강원대학교 천정환 교수와 함께 김용갑 시의원한준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팀장이승원 옳음애 대표김규현 감자아일랜드 대표김태호 베베쿡 공장장이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농업인과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실제 필요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만큼 푸드테크 기반 농업 생태계를 적극 조성하고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득찬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장도 지역 푸드테크 산업이 춘천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대학·기업·지자체 협력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혁신 채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 농산물과 푸드테크의 만남… 푸드테크 포럼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