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5 춘천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 개최

  • 담당부서체육과
  • 작성자신유아
  • 연락처033-250-3251
  • 등록일2025-11-03

2025 춘천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 개최

   - 송암 에어돔서 4일간 4개국 12개팀 200명 참가

   - 춘천시 우호도시 포함아시아 유소년 축구 교류의 장

   - 전 경기 유튜브·‘포착’ 앱 실시간 생중계



춘천에 아시아 축구 꿈나무들이 모인다.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송암스포츠타운 에어돔에서 ‘2025 춘천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4개국 12개 팀, 200여 명의 유소년 선수들이 참가한다국내 팀으로는 춘천스포츠클럽 SON축구아카데미 제주 용담FC 홍천FC 등 4개 팀이 참가한다국외 팀으로는 특히 다롄선양창저우바오딩 등 춘천과 우호도시인 중국 도시 유소년팀들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고 난양·웨이하이에서도 새로 합류한다. 4년째 춘천을 찾는 몽골 튜브도팀과 다국적 선수들이 소속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팀도 출전해 국제 교류의 폭을 넓힌다.

 

개회식은 4일 오후 6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환영만찬과 함께 열리며 선수단은 6일까지 에어돔에서 조별리그 및 순위별 리그전을 치른다또한 7일 모든 참가 선수들은 레고랜드와 애니메이션박물관 등 춘천시티투어를 통해 문화와 관광을 함께 즐기며 도시간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모든 경기는 춘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스포츠라이브중계 앱 포착(구 호각)’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춘천시체육회(회장 이강균)는 대회 기간 동안 각 팀별 통역관과 인솔자를 배정해 안전하고 편리한 대회 운영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국제태권도대회데이비스컵아시아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국제스포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 세대가 스포츠로 연결되는 국제도시 춘천의 위상을 높이고 청소년 스포츠 외교의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세계 청소년이 하나 되는 도시 춘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2025 춘천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