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가을엔 고음악 선율과’…춘천국제고음악제 24일 개막

  • 담당부서문화예술과
  • 작성자김예원
  • 연락처033-250-3227
  • 등록일2025-10-23

가을엔 고음악 선율과춘천국제고음악제 24일 개막

  28회 춘천국제고음악제, 10월 24~11월 2일 개최

  - 공연·전시·콩쿠르·마스터클래스 등 다채로운 구성

  - 죽림동 성당·강원대·국립춘천박물관·한림대 등 시 전역서 진행



국내 최대 규모 고음악 축제 춘천국제고음악제가 오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8일간 춘천 전역에서 열린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축제는 춘천시와 춘천문화재단춘천KBS, 국립춘천박물관이 함께 마련한 가운데 올해는 공연과 전시콩쿠르마스터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클래식의 원형이 지닌 깊이를 시민과 나눈다.

 

고음악(Early Music)’은 바로크르네상스 등 근대 이전의 음악을 당시 악기와 연주법으로 되살리는 장르로클래식의 뿌리이자 원형이라 할 수 있다.

 

축제의 문은 24일 죽림동 성당에서 개막공연으로 연다이어 25일과 26일 강원대에서는 비전공자와 전공자 부문으로 나뉜 춘천고음악콩쿠르가 진행되며 세계적인 연주자 티보 노알리와 에릭 보스라흐프가 직접 지도하는 마스터클래스가 마련된다. 29일 퇴계동 성당에서는 자연과 사랑선율에 담다’ 공연이, 30일 국립춘천박물관에서는 콘서트가 있는 세미나고음악의 향연이 열려 예술적 깊이를 더한다. 31일에는 강원대 미래도서관에서 고악기 전시와 건반악기 변천사 공연이 진행되며 축제의 대미는 11월 2일 한림대 일송아트홀에서 펼쳐지는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가 장식한다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춘천국제고음악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춘천국제고음악제는 고전음악의 뿌리이자 클래식의 본질을 만나는 무대라며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 속에서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적 감동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가을엔 고음악 선율과’…춘천국제고음악제 24일 개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