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23일 유‧도선 화재‧기름유출 대응 합동훈련

  • 담당부서재난안전담당관
  • 작성자김상윤
  • 연락처033-250-4798
  • 등록일2025-10-21

춘천시, 23일 유도선 화재기름유출 대응 합동훈련

  - 23일 소양호 청평리 일원서 복합 재난 대응훈련 진행

  - 도선 화재·기름유출 복합재난 가정구조·방제 절차 점검

  - 기관 협업 강화로 시민 안전 확보·신속 대응체계 구축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유도선 화재 및 기름유출사고에 대비한 실전 대응훈련을 추진한다.


시는 오는 23일 오후 2소양호 북산면 청평리 일원에서 도선 화재 및 기름유출사고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한다이 훈련에는 춘천경찰서춘천소방서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한국구조연합회소양관광개발(), 수영선박소양호모터보트유선조합 등 8개 기관단체가 함께 대응 체계를 점검한다.

 

훈련 시나리오는 도선 청평1가 청평사로 운항 중 원인불명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했다초기 진화에 실패한 선박이 전원 탈출을 시도하면서 일부 사상자가 발생하고 이 과정에서 기름유출이 동반되는 복합 재난으로 전개된다참여 기관과 단체들은 구조구급진압방제 등 역할을 분담해 실전 대응 절차를 점검한다.

 

훈련은 예행연습과 본훈련총평회 순으로 진행되며 훈련 결과는 분석과 개선회의를 거쳐 향후 대응 매뉴얼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기관 간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 도시 기반을 다진다는 목표다시 관계자는 소양호는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대표 관광지로 유도선 안전은 곧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다며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23일 유‧도선 화재‧기름유출 대응 합동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