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더 깨끗한 춘천, 더 깨끗한 명절” 춘천시, 추석 연휴 쓰레기 절감을 위한 간담회 개최

  • 담당부서자원순환과
  • 작성자조해인
  • 연락처033-250-3216
  • 등록일2025-09-29

더 깨끗한 춘천더 깨끗한 명절

춘천시추석 연휴 쓰레기 절감을 위한 간담회 개최

     시민단체·상인회 등과 함께 배출금지일 준수·홍보 방안 논의

    - 연휴 종료 후 분산배출·분리배출 실천 당부

    - 10월 6~8일 기동반 운영, 7~8일 특별수거 실시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생활쓰레기 문제를 예방하고더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민단체와 머리를 맞댔다.

 

시는 26일 효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 연휴 쓰레기 절감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연휴 기간 쓰레기 배출과 수거 관리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에는 춘천시이통장연합회주민자치협의회새마을운동 단체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외식업중앙회 춘천지부주택관리사협회상업경영인연합회, 생활폐기물협회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단체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명절 특성상 대량 발생이 우려되는 생활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시민 홍보 강화와 현장 관리 필요성에 공감했다특히 연휴기간 배출 금지일10월 4~5, 7~8)을 철저히 지켜 깨끗한 거리를 유지하고연휴 종료 후에는 쓰레기를 한 번에 몰아내기보다 여러 차례 분산 배출할 것을 시민들에게 적극 알리기로 했다.

 

또한상업지구와 주거지역에서 자생단체가 함께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협력 방안도 논의됐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 한 분 한 분의 작은 실천이 모여 더 깨끗한 춘천더 쾌적한 명절을 만들 수 있다며 쓰레기 감량과 올바른 분리배출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시는 공휴일인 10월 7~8일 이틀간 권역별 특별수거를 운영해 적체된 생활쓰레기를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다또 10월 6~8일에는 기동반을 운영, 주요 도로변 쓰레기와 긴급 민원을 신속히 대응하는 등 연휴 이후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더 깨끗한 춘천, 더 깨끗한 명절” 춘천시, 추석 연휴 쓰레기 절감을 위한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