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담당부서마음건강과
  • 작성자김윤길
  • 연락처033-245-5964
  • 등록일2025-09-17

춘천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시민 400여 명 참여환자·가족·종사자 함께한 자리

   - 유공자 표창·샌드아트·교향악단 공연강연까지 다채롭게 진행

   - 치매극복의 날사회적 인식 높이고 예방·돌봄 의지 다져



치매 환자와 가족관련 종사자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자리가 열렸다.

 

춘천시(시장 육동한)와 춘천시노인전문병원(원장 주영수)은 17일 KBS춘천 공개홀에서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매년 9월 21일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치매극복의 날로 치매 예방과 인식개선환자와 가족에 대한 공감과 지지를 나누기 위해 전국적으로 기념행사가 열린다.

 

행사에서는 치매 관리와 인식개선에 힘쓴 유공자 표창과 함께 샌드아트 공연춘천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무대가 이어졌다또 강원대병원 의료진이 치매 예방과 돌봄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춘천시는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조기검진 확대 예방교육 강화 돌봄 프로그램 내실화를 추진해 환자와 가족이 보다 든든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치매는 우리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오늘 행사가 환자와 가족에게 위로와 희망이 되고 치매친화적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영수 춘천시노인전문병원장은 지역사회와 손잡고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에 힘쓰며 환자와 가족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