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가 전한 생명 메시지, 자살예방 기념행사 성료
- 담당부서마음건강과
- 작성자이미연
- 연락처033-250-4557
- 등록일2025-09-12
춘천시가 전한 생명 메시지, 자살예방 기념행사 성료 - 유공자 표창·유족 수기 발표로 공감대 형성 - 태권도 격파 퍼포먼스 시민 호응 - 서로에게 기대는 사회 분위기 조성 다짐 |
춘천시(시장 육동한)와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미정)가 11일 오후 KBS춘천 공개홀에서 개최한 2025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가 시민 5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에서는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유공자 표창이 수여됐으며, 유족이 직접 전하는 수기 발표로 참석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춘천경찰서·춘천소방서·의료기관 등 유관기관과 시민이 함께한 태권도 격파 퍼포먼스는 자살예방의 단호한 의지를 담아냈다. 또 팝페라와 첼로 등 다채로운 음악공연이 어우러져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했다.
춘천시는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생명존중 문화가 시민사회 전반에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네가 있어 나도 있다. 우리가 나눈 위로와 희망의 순간들이 누군가의 삶을 지켜내는 큰 울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가 전한 생명 메시지, 자살예방 기념행사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