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 반려동물 축제 한마당 ‘봄내발자국’

  • 담당부서축산과
  • 작성자성락균
  • 연락처033-245-5787
  • 등록일2025-09-09

춘천반려동물 축제 한마당 봄내발자국

  - 13~14일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

  - 박람회·영화제·독스포츠·산책 퍼레이드 다채축제장 친환경 방역 실시

  - 입양 행사·체험 프로그램으로 반려문화 확산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어우러지고 성숙한 반려문화가 피어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13~14일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2025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올해 축제 주제는 춘천을 닮은 반려동물 나라봄내발자국()’으로 정했다춘천의 따뜻한 반려문화를 담아내면서 반려친화 도시로 나아가는 비전과 정체성을 담았다.

 

지난 2021년부터 5회째를 맞는 반려동물 축제는 바람직한 반려문화 정착과 시민 모두가 어울리는 공감의 장으로 춘천시 역시 반려산업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축제는 문화와 교육체험과 스포츠가 어우러진 종합 반려동물 한마당으로 준비됐다산업박람회와 영화제명승부가 펼쳐지는 독스포츠 경기유기견과 함께 걷는 산책 퍼레이드까지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된다.

 

산업박람회에서는 춘천 지역 창업기업을 비롯해 국내 여러 기업이 참여해 식품·용품·의료·헬스케어 등 최신 반려산업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영화제는 춘천영화제와 협업해 동물 주제 공모작 시상과 상영관객과의 대화체험 이벤트를 더해 반려문화를 스크린에 담는다.

 

무엇보다 350여팀이 출전하는 독스포츠챔피언십이 눈길을 끈다어질리티와 스카이하운즈 두 종목에서 국내 최강자들이 실력을 겨루며 스카이하운즈 입상자에게는 국제대회 출전권이 주어지는 만큼 박진감 넘치는 무대가 펼쳐질 전망이다.

 

춘천시 동물보호센터 보호견과 함께 걷는 유기견 산책 퍼레이드도 열린다퍼레이드에서는 보호견 입양 가족과의 만남식이 진행돼 반려동물 입양 문화 확산과 보호 인식 개선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와 함께 강원대 수의과대학 학생회가 기획·운영하는 동물광장’ 이 또 다시 시민을 만난다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반려동물 체험·참여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더욱 풍성하게 진행된다.

 

축제장에는 반려견 놀이터, ‘기다려&장기자랑 대회’, 훈련법 특별강연발도장 액자 만들기미용·건강검진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시는 특히 축제 한 달 전부터 친환경 방역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관람객과 반려동물이 안심하고 잔디밭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춘천시 관계자는 산업문화스포츠가 어우러진 종합 반려동물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며 반려동물과 함께 감동과 추억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 반려동물 축제 한마당 ‘봄내발자국’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