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네가 있어 나도 있다…’ 11일 자살예방 기념행사 개최
- 담당부서마음건강과
- 작성자이미연
- 연락처033-250-4557
- 등록일2025-09-08
‘네가 있어 나도 있다…’ 11일 자살예방 기념행사 개최 - 오후 2시 KBS춘천 공개홀서 정신건강·자살예방 유공자 표창 - 태권도 격파 퍼포먼스·음악공연으로 생명존중 메시지 전달 -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민·관 협력으로 인식 확산 기대 |
‘네가 있어 나도 있다. 생명이 피어나는 춘천’
춘천시(시장 육동한)와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미정)가 오는 11일 오후 2시 KBS춘천 공개홀에서 2025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시민의 생명존중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춘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함께 유족의 수기 발표와 그간의 활동성과가 공유될 예정이다. 춘천경찰서·춘천소방서·의료기관 등 유관기관과 시민이 함께하는 태권도 격파 퍼포먼스를 통해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의 가치를 되새긴다. 팝페라와 첼로 등 음악공연도 열려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춘천시는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시민 모두가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은 행정의 노력만으로는 이룰 수 없다”며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서로를 지지하고 보듬는 사회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네가 있어 나도 있다…’ 11일 자살예방 기념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