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포테이투-어’ 부산 대성황… 춘천 매력 전국 확산

  • 담당부서관광정책과
  • 작성자안유리
  • 연락처033-250-3645
  • 등록일2025-08-29

포테이투-’ 부산 대성황… 춘천 매력 전국 확산

 -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서 14일간 방문객 5만 7,000여 명

 - Z세대·여성층 호응참여형 콘텐츠·로컬 브랜드 협업 성과

 - 10월 수도권 팝업, ‘막국수·닭갈비 축제와 연계 홍보


부산에서 춘천 감자와 Z세대 감성 연결이 제대로 통했다.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7일까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운영한 춘천 관광 홍보 팝업 스토어춘천 포테이투-(Potato-our)’가 총 5만 7,830명이 팝업스토어를 다녀가며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춘천시의 첫 광역 홍보관으로 감자라는 친근한 키워드를 세계관·캐릭터로 풀어내고 체험형 콘텐츠를 접목해 부산·경남 시민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냈다.

 

행사는 기획 의도대로 소비력이 있는 젊은 층의 관심을 끌었다설문조사 결과 팝업스토어 방문객 중 여성은 69.3%, 20~40대 MZ세대는 53% 이상을 차지했다특히 응답자의 절반 이상(54.3%)이 춘천 방문 경험이 없는 잠재 고객층으로 나타나 신규 관광 수요 창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시는 스탬프 투어감자심기 게임소원감자 매달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과 포춘이’ 캐릭터가 춘천 관광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전달하면서 흥행에 성공했다고 분석하고 있다또 춘천의 대표 로컬 브랜드인 감자연대기’(감자밭감자아일랜드박사마을 곰취핫도그포테이토교)가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을 통해 춘천의 주요 관광지와 시책을 알리고 럭키드로우를 통해 관광 기념품도 제공했다그 결과 주말 이벤트에만 1만 5,465명이 참여해 뜨거운 현장 열기를 보여줬다굿즈·포토존 역시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등에서 자발적 콘텐츠 확산을 이끌며 관광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거뒀다.

 

팝업 현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감자를 이렇게 재미있게 풀어낸 홍보관은 처음 본다며 가족과 함께 춘천에 꼭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성과를 토대로 오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수도권에서 팝업 홍보관을 열고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와 연계한 관광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부산 팝업스토어는 경남 지역에 춘천 관광 매력을 알린 성공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감성형·참여형 홍보관 운영으로 춘천 관광 이미지를 전국에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포테이투-어’ 부산 대성황… 춘천 매력 전국 확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