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 강릉에 급수차 10대 긴급 투입
- 담당부서수도시설과
- 작성자백종현
- 연락처033-250-4973
- 등록일2025-08-25
춘천, 강릉에 급수차 10대 긴급 투입 - 생활용수 급수차 10대·생수 3,000개 긴급 지원 - 육동한 시장, 현장 직접 점검·관계자 격려 - 가뭄 해소 시점까지 지속적·실질적 지원 추진 |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25일 강릉시에 생활용수 급수차 10대와 생수를 긴급 투입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날 오전 호반체육관에 집결한 급수차량과 생수 배달 차량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급수 차량과 생수 차량은 강릉 홍제정수장 내 배수지로 이동해 생활용수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생수 3,000개도 지원했다.
앞서 육동한 시장은 전날 긴급회의를 통해 급수지원을 논의한 가운데 시 보유 차량에 더해 임차차량까지 긴급 수배해 총 10대, 16만 리터의 급수차를 확보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기후위기 앞에서 어느 도시도 예외일 수 없다. 춘천시는 강릉과 함께 위기를 나누고 극복하겠다”며 “신속한 지원으로 어려움을 함께 넘기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지원을 단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가뭄 해소 시점까지 생활용수와 생수 공급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 강릉에 급수차 10대 긴급 투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