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콜롬비아 메데진시 KOICA 글로벌 연수단 춘천 방문

  • 담당부서국제협력관
  • 작성자김지연
  • 연락처033-250-4316
  • 등록일2025-08-18

콜롬비아 메데진시 KOICA 글로벌 연수단 춘천 방문

 - 메데진 공무원 15, 2주간 디지털 행정·스마트시티 연수

 - 지난 6월 현지 실사 성과 반영해 구상에서 실행으로 이어져

 - 행정·청년·문화까지 협력 확장지속가능 국제협력 모델 가속



춘천시가 콜롬비아 메데진시 KOICA 글로벌 연수단을 맞이하면서 디지털을 축으로 한 국제협력 모델의 실행 단계를 본격화한다.

 

춘천시(시장 육동한)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서병조)은 18일 잭슨나인스 호텔에서 콜롬비아 메데진시 KOICA 글로벌 연수단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메데진시 공무원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2주간 춘천과 서울경기 지역 디지털 행정 사례를 견학한다연수단은 춘천시 디지털 행정시스템과 통합관제센터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지오멕스소프트 등 지역 ICT 기업을 방문한다또 퇴계초 디지털 교과서 현장스마트 정류장스마트팜 등 다양한 시책을 직접 둘러볼 예정이다.

 

춘천시는 2022년 KOICA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 정부부처 제안사업에 선정된 이후 올해 2차년도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6월 자매도시 메데진을 직접 방문해 현지 수요를 점검하고 연수 방향을 구체화했다이번 프로그램은 그 성과를 반영해 구성된 것으로 양 도시간 협력이 구상에서 실행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춘천시는 이번 연수를 통해 행정 혁신스마트시티 정책, ICT 산업 발전 경험을 상호 공유하고 청년과 교육문화 교류까지 협력 범위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입교식에서 춘천시는 지난 6월 메데진을 직접 방문해 현지의 목소리를 들었고 이번 연수는 그때의 논의가 실제로 결실을 맺는 자리라며 디지털 행정과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양 도시가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청년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루스 앙헬라 곤살레스 고메즈 메데진시 행정기획국장도 디지털 정부사업계획에 대해 소개하면서 춘천은 디지털 행정과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선도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메데진시의 정책에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실행 방안을 접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준태 부시장은 이번 KOICA 글로벌 연수는 단순한 프로그램을 넘어 춘천과 메데진이 함께 성장하는 공동 프로젝트라며 디지털과 청년을 매개로 국제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콜롬비아 메데진시 KOICA 글로벌 연수단 춘천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