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육동한 춘천시장, 세종서 정책·재정 전방위 행보

  • 담당부서기획예산과
  • 작성자최상수
  • 연락처033-250-3208
  • 등록일2025-08-13

육동한 춘천시장세종서 정책·재정 전방위 행보

 - 김경수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만나 균형발전 지원 요청

 - 기업혁신파크 내 기회발전특구 지정 마무리 등 지역 성장 전략 제안

 - 국무조정실·기재부 방문 핵심 사업 예산·협력 논의

 - 소양8·역세권 개발 등 내년도 국비 반영 건의



육동한 춘천시장이 12일 세종시에서 지방시대위원회와 기획재정부 등 핵심 기관을 잇따라 방문균형발전 정책과 시 주요현안 해결을 위한 전방위 행보에 나섰다.

 

육동한 시장은 이날 첫 일정으로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과 지역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정책을 주제로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육 시장은 새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인 ‘5극 3’(5개 초광역권·3개 특별자치도구상과 관련해 춘천시가 균형발전 시대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춘천의 최대 현안사업인 기업혁신파크 추진에 대한 협조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기업혁신파크 내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대해 관심을 가져줄 것을 건의했다.

 

육 시장은 춘천은 수도권과의 접근성은 물론 교육 인프라와 자연환경 등을 모두 갖춘 도시로 균형발전 정책의 실질적인 성과를 보여줄 최적지라며 지방시대위원회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중심도시인 춘천시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며 춘천시의 발전에 보다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고 화답했다.

 

두 사람은 노무현 정부 시절 대통령비서실에서 함께 근무한 인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의견 교환을 이어오고 있다.

 

같은 날 육 시장은 국무조정실과 기획재정부를 찾아 춘천시 사업관련 부서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사업을 설명했다기재부 출신인 육 시장은 재정 운용과 예산 편성 구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소양8교 건설 역세권 개발 후평스마트그린산단 AX 실증산단 구축사업 동남권 복합복지센터 건립 등 핵심 현안에 대해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정부와의 정책 공감대를 넓혔다.

 

육 시장은 춘천의 핵심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뒷받침이 절실하다며 재정 지원이 곧 지역의 미래 경쟁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면담




기획재정부 강기룡 정책재정국장 면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육동한 춘천시장, 세종서 정책·재정 전방위 행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