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민생회복 소비쿠폰, 춘천 상권 매출 최대 28% 늘었다

  • 담당부서경제정책과
  • 작성자최상규
  • 연락처033-250-4436
  • 등록일2025-08-12

민생회복 소비쿠폰춘천 상권 매출 최대 28% 늘었다

  전통시장·상점가 매출 15~20% 상승

  - 신한카드 7월 소비지출 전년 대비 300억원 증가

  - 음식점·편의점·패션·학원 등 다양한 업종 사용



춘천시(시장 육동한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춘천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일(7월 21기준 중앙시장을 비롯한 전통시장 8명동 등 상점가 10착한가격업소 31곳을 대상으로 소비쿠폰 시행 전후 1주간 매출 변화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전통시장과 상점가 모두 매출이 15~2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의 매출 분석에서도 동일한 흐름이 확인됐다소비쿠폰 시행 전인 지난달 13~21시행 후인 지난달 22~30일까지의 매출액을 비교한 결과 춘천 지역 매출이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올해 7월 소비지출이 약 300억원 늘어났다.

 

소비쿠폰 사용처도 다양하다지난달 21~30일까지 소비쿠폰으로 지급된 선불카드와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의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음식점이 가장 많았고 편의점패션·뷰티학원병원·약국 등이 뒤를 이었다.

 

시는 다양한 업종에서 결제가 발생해 골목상권 전반에 도움이 된 것으로 보고 이번 결과가 소비 분위기 확산과 매출 회복에 실질적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춘천시는 소비쿠폰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 촉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시는 지난 11일 동부시장에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본부와 합동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지난달 후평시장에서 첫 캠페인을 연 가운데 캠페인은 오는 17일까지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진행된다그 이후에도 각종 행사와 축제 현장에서 소비쿠폰 사용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소비 촉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춘천 상권 매출 최대 28% 늘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