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 山業 4.0 수립 착수보고회 12일 개최

  • 담당부서산림과
  • 작성자김보현
  • 연락처033-250-3139
  • 등록일2025-08-08

춘천 山業 4.0 수립 착수보고회 12일 개최

  - 기술 기반 산림산업 발전 전략 수립

  - 4차 산업·빅데이터·관광자원 연계

  - 춘천형 산림산업 모델 구축 목표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미래형 임업 전략 수립을 본격화한다시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춘천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춘천 山業 4.0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용역은 지난 3월 춘천시 임업발전 미래비전 선포 및 포럼’ 이후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급변하는 시대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산림산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것이다.

 

보고회에서는 기술집약형 산림산업 육성 빅데이터 기반 민간 주도형 임업 활성화 산림관광자원 개발 산림경영 다각화 전략 등을 중심으로 용역의 전반적 계획이 발표된다.

 

이날 보고는 김경남 강원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맡으며 발표 이후에는 현장에 참석한 임업인과 전문가산림 관련 기관·단체들과의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용역에는 지역 목재 소비 촉진산림산업 기반 인프라 확충춘천형 산채 가공산업 브랜드 개발산림문화자산 활용 관광콘텐츠 발굴특용수종·밀원수 식재 등 다양한 전략이 포함돼 있다.

이번 보고회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춘천시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중간보고회, 12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임업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전략을 마련할 방침이다여기에 시는 교육·연구기관유관기관시민사회단체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민관이 함께 만드는 임업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춘천에 맞는 새로운 산림산업 모델을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 山業 4.0 수립 착수보고회 12일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