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표창 수상

  • 담당부서디지털정책과
  • 작성자유상원
  • 연락처033-250-3526
  • 등록일2025-08-05

춘천시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표창 수상

  - ‘미흡에서 우수1년 만에 최고등급 도약

  - 전국 679개 기관 대상 실태점검서 춘천시 향상도 두각

  - 데이터 기반 행정 전환 성과, AI 행정 혁신도 속도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2025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분야에서 장관표창을 받는다.

 

춘천시는 지난해 미흡’ 등급을 받았던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올해는 종합점수 96.57점을 기록하며 최고등급인 우수로 도약했다이처럼 짧은 기간 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점에 대해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표창 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활용 데이터 공유 관리체계 등 3개 분야 10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특히 춘천시는 데이터 기반 정책 추진력조직 내 활용 문화 정착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그간 각종 민원 데이터를 분석해 수요를 예측하고 정보화운영기기 장애 처리 내역을 바탕으로 2025년 정보화운영기기 유지관리 계획을 수립했다또 정보공개청구 자료 분석 결과를 사전정보공개 목록에 반영하는 등 실효성 있는 분석을 추진했다또한 스마트행정 데이터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활성화하고 공유데이터 등록 확대 및 향후 활용을 위한 로드맵도 수립했다전담 조직과 인력을 운영하며 데이터 행정체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킨 점도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데이터 중심 행정 전환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혁신 행정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표창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