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복숭아 향 가득한 하루’ 춘천 복숭아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 담당부서농산물유통과
  • 작성자최영준
  • 연락처033-250-4412
  • 등록일2025-08-04

복숭아 향 가득한 하루’ 춘천 복숭아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 호반체육관서 복숭아 4,000박스 완판

 - 체험행사포토존에 시민 발길 이어져

 - 육동한 시장 개막 퍼포먼스·경품 추첨 참여춘천 복숭아 품질 전국 최고



복숭아 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열린 2회 춘천 복숭아 페스티벌이 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2일 호반체육관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도심 속 여름 과일축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페스티벌에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몰려 행사장을 가득 메웠으며현장에 마련된 춘천산 복숭아 4,000박스는 모두 완판됐다판매 수익은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춘천 복숭아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육동한 춘천시장도 이날 개막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한마음으로 축제 분위기를 이끌었다육 시장은 환영사에서 춘천 복숭아는 품질이 전국 최고라며 많이 드시고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후 매직트리 퍼포먼스에 직접 참여해 도열한 내빈들과 함께 복숭아 나무 조형물에 물을 주며 꽃을 피워내는 상징적 개막 퍼포먼스를 선보였고행사 마지막에는 경품 추첨에도 직접 나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축제 열기를 더했다.

 

복숭아를 주제로 꾸민 전시체험 공간도 큰 인기를 끌었다특히 복숭아 캔들주스모찌 만들기 등 6종 체험 프로그램에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복숭아 포토존과 플리마켓푸드트럭도 축제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복숭아 구매자들에게 증정된 춘천 복숭아 마스코트 딱복이·물복이’ 키링도 행사장 내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날인 1일부터 동춘천농협(거두점)과 춘천원예농협에서 진행된 사전 할인·판촉 행사를 시작으로 공연·체험 프로그램까지 이어지며지역 농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로컬푸드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성휘 춘천시 농산물유통과장은 많은 분들이 춘천 복숭아의 달콤한 매력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함께하는 농업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복숭아 향 가득한 하루’ 춘천 복숭아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