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한숲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개최

  • 담당부서아동정책과
  • 작성자김인규
  • 연락처033-250-3254
  • 등록일2025-08-04

춘천시한숲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개최

- 한숲시티 내 다함께돌봄센터’ 문 열어초등 방과 후 돌봄 공백 해소 기대

- 공동주택단지 내 다함께 돌봄센터 첫 사례...입주민 협조로 10년간 무상 제공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1일 오후 2시 퇴계동 e편한세상 한숲시티 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서 한숲다함께돌봄센터(꿈자람나눔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설은 공동주택 단지 내 설치된 춘천시 최초의 다함께돌봄센터로초등학생 대상 방과 후 및 방학 중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입주자대표회의와 협의해 주민공동시설 일부(236.75)를 10년간 무상 제공받아 설치했으며사회적협동조합 함께하는 세상 필통이 위탁 운영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도의원퇴계초등학교장법인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해 경과보고센터 영상 시청시립합창단 공연기념사현판식시설 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기념사에서 공동체 돌봄을 위한 공간 제공에 흔쾌히 동참해주신 한숲시티 입주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이번 한숲센터를 포함해 현재 총 6곳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 중이며연내 1곳을 추가 설치해 공공 돌봄 인프라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과 육아종합지원센터보호대상아동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아동 돌봄정책도 폭넓게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춘천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배우고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심 구석구석을 배움과 웃음의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한숲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