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름밤, 춘천에 굿(GOOD)판 열린다

  • 담당부서문화예술과
  • 작성자임태연
  • 연락처033-250-3076
  • 등록일2025-07-14

여름밤춘천에 굿(GOOD)판 열린다

 - 7월 31일 문화예술회관… 11년 만의 무형유산 공연

 - 이영희·팝핀현준·노름마치 등 국악 명인 총출동

 - 14일부터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무료 예매



국내 최대 규모의 무형유산 특화 공연 굿GOOD보러가자가 11년 만에 춘천을 찾는다.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오는 31일 오후 7시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굿GOOD보러가자 춘천’ 공연을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과 춘천시가 공동 주관한다춘천시는 높은 경쟁률의 공모를 거쳐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끝에 개최지로 선정됐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사회는 배우이자 판소리 이수자인 오정해가 맡는다예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를 통해 무료로 가능하다.

 

이번 공연은 세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협업 무대로 구성됐다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20주년을 맞은 강릉단오제보존회의 축원을 시작으로 가야금 산조 및 병창 보유자 이영희 명인이 깊은 울림을 전하고 단막극 놀부막의 강민수채규룡이 흥과 해학을 더하며 전통의 결을 완성한다.

 

이어지는 무대는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허문 크로스오버 공연이다. KBS ‘불후의 명곡에서 활약한 팝핀현준과 국악인 박애리 부부가 춘천 무대에 처음 함께 올라 국악 퍼포먼스를 펼친다지난 2014년 춘천 공연에 출연한 전통연희단 노름마치는 정선아리랑 명인 전제선과 함께 특별 무대를 꾸민다청년 예술인 추리밴드’, ‘The 세로도 흥겨운 무대로 공연의 열기를 더한다.

 

공연 전날인 30일에는 강원대 어린이병원에서 사전 행사 찾아가는 굿GOOD보러가자 춘천이 열린다어린이 연희극과 풍선 나눔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전통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한 의미 있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굿보러가자는 전통예술의 정수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대표 공연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전통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여름밤, 춘천에 굿(GOOD)판 열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