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봄내 플라워가든’ 첫선… 춘천, 정원문화도시 첫걸음

  • 담당부서녹지공원과
  • 작성자최문호
  • 연락처033-250-4274
  • 등록일2025-07-09

봄내 플라워가든’ 첫선… 춘천정원문화도시 첫걸음

 - 남이섬 내 봄내 플라워가든’ 현판 제막

 - 정원디자이너·시민정원사 협업정원문화 확산 협력

 - ‘춘천시민 정원 가는 날’ 선포매년 11월 8일 무료입장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제1호 민간정원으로 등록된 남이섬에 봄내 플라워가든을 조성하며 정원문화도시를 향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시는 9일 남이섬에서 춘천 제1호 민간정원 등록을 기념하고 남이섬에 조성된 봄내 플라워가든의 완성을 알리는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육동한 시장을 비롯해 민경혁 주식회사 남이섬 대표이사시민정원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봄내 플라워가든은 남이섬이 제공한 공간에 춘천시민정원사와 남이섬 정원디자이너가 함께 만든 계절꽃 정원이다춘천시는 직접 키운 꽃과 정원 식물 제공 및 시민정원사 활동을 지원하고 남이섬은 정원 조성지 유지·관리를 맡아 정원문화 확산에 협력한다.

 

특히 이날 민경혁 대표이사는 육동한 시장에게 춘천시민의 날 남이섬 무료입장’ 증서를 전달하고 육 시장은 춘천시민의 날인 11월 8일을 춘천시민 정원가는 날로 공식 선포했다선포일 당일과 매년 시민의 날에는 춘천시민 누구나 남이섬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앞서 남이섬은 지난해 7월 강원도 심사를 통해 도내 8번째춘천에서는 최초로 민간정원으로 등록됐다등록 면적은 356000로 전국 최대 규모다.

 

춘천시는 주식회사 남이섬과 함께 민간정원 협업 체계 구축정원연계 관광자원 개발시민정원사 실습 등 공동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은 국립정원소재센터 유치호수지방정원 조성 등 정원문화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시민의 삶 속에 정원문화가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봄내 플라워가든’ 첫선… 춘천, 정원문화도시 첫걸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