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전 직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 담당부서여성가족과
- 작성자장유진
- 연락처033-250-4481
- 등록일2025-07-02
춘천시 전 직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 7월 3일 개최…디지털 성범죄·2차 피해 대응 중심으로 진행 - 실제 사례 기반 교육 통해 성인지 감수성·예방역량 강화 기대 |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오는 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직장 내 성 평등 인식을 높이고 존중과 배려가 있는 안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디지털 성범죄와 2차 피해 가중처벌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며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시는 매년 시장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공직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폭력 사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전 예방 역량을 강화하는 차원에서다.
춘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전 직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