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시민 참여 정원 시상식 개최

  • 담당부서녹지정원과
  • 작성자이지원
  • 연락처033-250-4531
  • 등록일2025-07-01

춘천시시민 참여 정원 시상식 개최

   - ‘정원 만들기’·‘정원 콘테스트’ 수상자 총 7팀 선정

   - 구 캠프페이지 도시숲에 시민·학생 10개 팀 참여

   - 개인정원 11개소 중 3개 정원 최종 수상작 선정


춘천시민 참여형 정원사업인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 만들기와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의 시상식이 1일 열렸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날 시청 접견실에서 수상한 7팀에게 상장을 전달했다.

 

두 사업은 올해 처음 시작된 시민 참여형 정원사업으로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정원으로 탈바꿈하거나 일상 속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해 시민 주도 정원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 만들기는 구 캠프페이지 기후대응 도시숲 내에서 로맨틱&호수를 그리는 봄내 정원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시민·학생 10개 팀이 참여해 6㎡ 규모 플랜터 정원을 조성했다심사를 통해 시민 2학생 2팀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시민부에서는 브런치가든을 조성한 봄내아침팀이 최우수상, ‘내고향 춘천공지천을 선보인 정원생각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학생부에서는 흐름 끝에봄내민의 숨결채팀이 최우수상, ‘로맨틱 딜리셔스를 낸 베리베리 파티시엘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는 지역내 개인·단체가 조성한 기존 정원을 대상으로 콘테스트를 개최한 결과 최우수상은 주식회사 와이어드의 에꼴드봄’, 우수상은 김현호 씨의 시간이 머무는 정원’, 장려상은 김희설 씨가 조성한 싣나모 계림이 각각 수상했다.

 

육동한 시장은 정원이라는 작은 공간이 도시 풍경을 바꾸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정원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시민 참여 정원 시상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