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지역 부동산 간담회 개최

  • 담당부서토지정보과
  • 작성자김미선
  • 연락처033-250-3263
  • 등록일2025-06-25

춘천시지역 부동산 간담회 개최

 - 24일 공인중개사협회 임원진과 지역 부동산 흐름 논의

 - HUG 보증금 피해·상가 공실 등 현안 공유 및 우려 전달

 - 새 정부 정책 기대감 속 지역개발 연계 부동산 흐름 공유



춘천시가 지난 24일 지역 부동산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향후 전망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원특별자치도회 및 춘천시지회 임원진들과 지역 내 부동산 흐름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회의에서는 춘천시 개발사업 현황과 연계한 부동산시장 흐름, HUG 전세 보증금 피해 관련 시장 동향과 새 정부 출범에 따른 부동산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공유됐다상가 공실률 증가에 대한 우려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도 함께 논의됐다.

 

강문식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춘천시지회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춘천은 도내 유일 보합세(변동 없이 그대로 유지되는 시세)를 보이는 지역으로 공직자와 은퇴연금 수령층이 많고 실수요층이 탄탄한 지역이라고 춘천지역 부동산 흐름을 설명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 주거안정을 위한 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인중개사협회와의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민간 전문가 의견을 향후 부동산 정책 수립과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주경 토지정보과장은 부동산정책의 현실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부동산시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춘전지역 부동산 간담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지역 부동산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