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워싱턴 한인회와 교류협력 강화 MOU 체결

  • 담당부서국제협력관
  • 작성자민성은
  • 연락처033-250-4379
  • 등록일2025-06-20

춘천시워싱턴 한인회와 교류협력 강화 MOU 체결

   - 농특산물·중소기업 미국 진출 기반 마련

   - 청소년·문화·경제 분야 실질 협력 논의

   - 육동한 시장 고향 같은 따뜻함… 함께 성장하길



육동한 춘천시장이 워싱턴 D.C.를 방문해 한인회와의 교류협력 강화를 약속글로벌 도시외교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육동한 춘천시장과 여성애 워싱턴 한인회장은 19(현지시간오후 워싱턴 D.C. 한강 레스토랑에서 우호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 체결식에는 워싱턴 한인회 회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는 춘천 지역의 농특산물과 중소기업이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내용을 비롯해 문화·교육·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확대 방안이 담겼다.

 

참석자들은 협약 체결 이후 지역 기업 판로 개척청소년 교류 프로그램관광 협업 방안 등을 주제로 자유로운 의견을 교환하며 실질적 협력의 가능성을 논의했다.

 

육동한 시장은 오랜만에 찾은 워싱턴에서 고향에 온 듯한 따뜻함을 느꼈다며 이번 협약은 춘천의 농특산물과 기업들이 미국에 진출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청소년 교류와 문화·경제 분야 협력을 통해 한인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애 회장도 이번 협약체결은 양 기관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시작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됐다고 협력 의지를 밝혔다.

 

한편춘천시 대표단은 20(현지시간워싱턴 D.C.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비를 찾아 헌화와 묵념을 진행할 예정이다.



춘천시-워싱턴 한인회 업무협약 체결



개빈 버클리 시장 - 육동한 시장 대화



육동한 시장 인사



여성애 회장 인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워싱턴 한인회와 교류협력 강화 MOU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