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친절‧신속 다 갖췄다, 춘천시 민원콜센터 만족도 ‘엄지 척’

  • 담당부서민원담당관
  • 작성자정미연
  • 연락처033-250-4167
  • 등록일2025-06-16

친절신속 다 갖췄다춘천시 민원콜센터 만족도 엄지 척

 - 시민 응답자 97% “만족… 민원 응대 품질 꾸준히 호평

 - 내부 직원 만족도도 79.1%… 행정 효율성 기여

 - 상담 분야 지속 확대… 시민 중심 소통 행정 강화



춘천시 민원콜센터가 시민과 시청 직원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춘천시가 지난 5월 민원콜센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시민 응답자의 97.0%가 전반적인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고시 소속 직원들의 만족도도 79.1%에 달해 응대 품질과 행정 효율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민원콜센터의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실시됐다시민 대상 조사는 친절도 전반 만족도 설명 이해도 응답 정확도 처리 신속성 등 5개 항목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특히 친절한 응대와 전반적인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직원 대상 조사는 상담사 친절도 업무 만족도 민원량 감소 효과 업무 집중도 향상 상담사와 부서 간 소통 기여도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진행콜센터가 민원 처리 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나왔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시범적으로 진행한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도 97.6%가 만족한다고 답했고이번 조사에서도 비슷한 수준이 유지돼 콜센터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와 만족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시는 시민 만족도 조사를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올 하반기 조사는 오는 10월 중 실시한다.

 

춘천시 민원콜센터는 전문 상담사가 일반 민원교통관광세정복지생활 등 다양한 분야를 부서 구분 없이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다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야간주말공휴일에는 시청 당직실로 자동 연결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내부 행정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성과라며 앞으로도 상담 분야를 넓히고서비스 품질을 꾸준히 높여 시민이 체감하는 소통 행정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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