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전자소독증명시스템’ 시범 운영…소독 이행 여부 실시간 확인

  • 담당부서보건운영과
  • 작성자김민정
  • 연락처033-245-5581
  • 등록일2025-04-28

     춘천시, ‘전자소독증명시스템’ 시범 운영소독 이행 여부 실시간 확인

     - 스마트폰 앱 활용 소독증명 등록 및 소독증명서 발급

     - 앱으로 등록 즉시 보건소와 정보 공유소독 누락·지연 민원 해소 기대



춘천시가 감염병 예방과 소독 행정의 효율성 강화를 위해 전자소독증명시스템을 도입, 5월 1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이 시스템은 소독업체가 소독의무대상시설에 대한 소독을 완료한 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독 정보를 등록하면해당 정보가 보건소 전산망으로 실시간 전송돼 소독 이행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는 수기로 관리되던 기존 소독증명서 방식의 한계를 개선하고소독 보고 누락이나 지연으로 인한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소독 이력 확인과 시설별 소독 일정 안내 등이 자동화되면서 시설 관리자와 보건소 모두의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춘천시 관내 소독의무대상시설은 숙박업소식품접객업소병원학교공동주택 등 총 1천여 개소에 달하며시는 올해 말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 도입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앞서 시 보건소는 지난 16지역 내 소독업체 대표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으며시스템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도 병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자소독증명시스템이 정착되면 소독 정보 관리가 체계화돼 감염병 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독업체와 시설 관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스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춘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소득증명시스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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