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 철원에서 시장·군수 간담회 개최

  • 담당부서기획예산과
  • 작성자이일훈
  • 연락처033-250-3211
  • 등록일2025-04-17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철원에서 시장·군수 간담회 개최

     - 춘천안식원 우선 이용 협약 체결… 실질적 자원 공유 본격화

     - 푸드테크교통망, DMZ 관광 등 6개 현안 공유… 지역 간 연계 본격화



북부내륙권 7개 시·군의 협의체인 행정협의회가, 18일 철원군청에서 시장·군수 간담회를 열고지역 간 연대와 협력 방향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7월 가평 비전공유 간담회, 12월 홍천 정기회의에 이어 개최하는 단체장 간 간담회로협의회 차원의 광역 협력체계가 점차 구체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협의회는 춘천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가평 등 7개 지자체로 성된 광역 협력기구로지방자치법에 근거해 2023년 출범했다.

 

회장단은 각 시·군의 부단체장이 맡고 있지만이날 간담회는 행정 협력을 넘어 단체장 간 소통과 상호 이해를 넓히기 위한 자리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자체 간 자원 공유의 대표적 사례로 북부내륙권 주민의 춘천안식원 우선 이용 협약’ 체결로 증설된 화장로 1기를 7개 시·군에 우선 배정하고예약 시스템 개선 및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공공 인프라 공유 확대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회의에서는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광역클러스터 구축(춘천용문-홍천 광역철도사업 홍보 지원(홍천포천-철원 고속도로 조기 추진(철원연천-철원 전철화사업 국가계획 반영(철원2025 화천 DMZ 랠리 개최 홍보 지원(화천민통선 조정을 통한 DMZ 생태보존 및 관광 활성화(양구등 총 6건의 안건을 논의한다.

 

단체장들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그동안 쌓아온 공감대를 실질적인 협력으로 구체화해 나가는 데 뜻을 모을 예정이다.

 

향후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는 정례회의 외에도 실무 중심의 정책 연계와 협력 기회를 확대하여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 철원에서 시장·군수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