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시민에게 용기와 희망을” 춘천시청사 ‘봄내글판’ 주목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작성자이민경
  • 연락처033-250-4873
  • 등록일2025-04-08

시민에게 용기와 희망을” 춘천시청사 봄내글판’ 주목

          - 시청사 외부 전광판에 매월 감동 글귀 선보여 …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춘천시(시장육동한)가 시청사 외부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봄내글판을 운영해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봄내글판은 시청사 외부 대형 전광판에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글귀 를 게시하여 시민들이 용기와 희망을 얻게 하기 위한 일종의 감성 소통 창구이다.

 

서울 교보빌딩의 광화문글판에서 영감을 얻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춘천시 봄내글판은 인상적이고 감동적인 글귀를 선보이고 있다시청광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시민들의 SNS상에 꾸준히 업로드되는 등 지역사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4월 봄내글판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햇살을 반겨 봐오늘은 특별한 날일 거야라는 문구가 선정됐다이는 춘천시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예원리틀싱어즈의 곡 이제 시작이야’ 중 일부 가사로순수한 시선으로 담아낸 희망찬 메시지가 봄과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이다.

 

특히 이 노래는 2023년 춘천시 어쩌다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된 작품으로시민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서울에는 광화문글판이 유명하다춘천에는 봄내글판이 있다짧은 문장하나로도 우리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다춘천시 봄내글판을 보시면서 일상에서 힘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춘천시 봄내글판의 내용은 시정홍보단의 검토를 거쳐 선정되며매월 첫 번째 금요일마다 새로운 글판을 만나볼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시민에게 용기와 희망을” 춘천시청사 ‘봄내글판’ 주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