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과수화상병 예방 철저 당부
- 담당부서농업지원과
- 작성자김민희
- 연락처033-250-4415
- 등록일2025-04-01
춘천시, 과수화상병 예방 철저 당부 - 과수화상병 국가 검역 병해충 지정 세균성 병해 - 과수화상병 의심 증상 발견 시 즉시 농업지원과 신고 |
춘천시가(시장: 육동한)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방제약제를 농가에 공급하고, 의심 증상 발견 시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춘천시에 따르면 과수화상병은 국가 검역 병해충으로 지정된 세균성 병해다.
사과나 배가 과수화상병에 걸리면 잎・가지・꽃 등이 화상을 입은 듯한 증세를 보이다가 결국 고사해 농가에 큰 피해를 주는 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춘천시는 최근 과수화상병・가지검은마름병 예방을 위한 방제약제 3종을 지역 내 사과・배 재배 농업인에게 공급했다.
이와 함께 1차 방제는 개화 전인 꽃눈이 트고 녹색 잎 나오기 직전, 2차는 개화율 50% 도달 시점, 3차는 만개 후 5일까지 살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과수화상병 의심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농업지원과(033-250-4415) 또는 농촌진흥청 병해충 신고 대표전화(1833-8572)로 신고해야 한다.
춘천시 관계자는 “춘천에 과수화상병 등 검역병 해충 방제를 위해 화상병 전염원 제거를 위한 예찰을 4월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예방 홍보 활동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과수화상병 예방 철저 당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