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천군-춘천시, 지역 상생 발전 위해 손잡았다

  • 담당부서기획예산과
  • 작성자이일훈
  • 연락처033-250-3211
  • 등록일2025-03-25

홍천군-춘천시지역 상생 발전 위해 손잡았다

          - 3월 26일 오후 3시 30분 공동협력사업 업무협약

          - 동산면 조양리~북방면 부사원리 상수관로 확장 등


 

홍천군(군수 신영재)과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지역 간 상생 발전을 목표로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한다.

 

춘천시에 따르면오는 3월 26일 오후 3시 30분 홍천군청 행정상황실에서 두 지역 간 공동 협력 사업 업무협약식이 진행된다.

 

이번 협약은 북부내륙권행정협의회 사업의 일환으로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계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홍천군과 춘천시는 협약을 계기로 협력 관계를 한층 공고히 하고양 지역의 동반 성장을 촉진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춘천 동산면 조양3~홍천 북방면 부사원리 상수관로 확장 사업 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사업 국도5(홍천~춘천) 4차선 확장 사업의 국가 계획 반영 및 공동 대응 등이다.

 

춘천 동산면 조양3~홍천 북방면 부사원리 간 총 84억 원을 투입해 11㎞ 구간에 상수관로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춘천 소양강의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해 홍천군 북방면 주민의 정주 여건을 개선한다.

 

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사업은 춘천과 홍천을 운행하는 버스에 호환할 수 있는 단말기를 구축해 시군 경계에 거주하는 양 지역 주민들이 해당 노선의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주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절감이동 편의를 크게 높일 전망이다.

 

총 2,732억 원의 국비가 투입되는 국도 5호선 4차선 확장 사업은 홍천 북방 상화계리에서 춘천 동내 학곡리까지 구간을 4차로로 넓히는 사업이다.

 

주민들의 오랜 요구를 수용해 국가 계획 반영과 사업 공동 대응으로 지역 교통 편의를 대폭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양 지역은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군과 춘천시 간 교류는 안식원 공동 이용 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상생 협력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었으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행정구역을 초월한 광역적 공동협력을 더욱 체계화하여양 지역의 동반 성장을 이루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역이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균형 발전을 이루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홍천군과 춘천시는 지방 상수도 공동 공급화장장 공동 설치호수 문화 관광권 공동 홍보 등 여러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온 바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홍천군-춘천시, 지역 상생 발전 위해 손잡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