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에서 제42회 강원연극제 펼쳐진다

  • 담당부서문화예술과
  • 작성자김희영
  • 연락처033-250-3485
  • 등록일2025-03-19

춘천에서 제42회 강원연극제 펼쳐진다

     - 3월 22일부터 9일간 도내 9개 극단 경연대상 수상작 대한민국연극제 출전

     - 단순한 경연 넘어 강원 연극의 성장 및 발전 도모 기대


 

강원특별자치도 내 최고의 극단을 볼 수 있는 제42회 강원연극제가 3월 22일부터 30일까지 춘천문화예술회관과 축제극장몸짓에서 펼쳐진다.

 

춘천시에 따르면 이번 연극제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9개 극단이 참여해 경연을 한다.

 

대상 수상작은 오는 7월 5일부터 27일까지 제43회 대한민국연극제 인천에 강원특별자치도를 대표해 출전한다.

 

특히 2027년 제45회 대한민국연극제가 춘천에서 열리는 만큼 제42회 강원연극제가 더욱 주목받는다.

 

42회 강원연극제 출품작은 극단 이륙(춘천) ‘소양 소녀’ 극단 하늘천땅지(속초) ‘이름을 찾습니다’ 극단 김씨네컴퍼니(동해) ‘사랑에 관한 소묘’ ▲ 씨어터컴퍼니 극단 웃끼(원주) ‘봉천내 사람들’ 극단 청봉(속초) ‘작은어항’, 극단 신예(삼척)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숨바꼭질’ 극단 백향씨어터(강릉) ‘조선간장-기억을 담그다’ 극단 파··(속초) ‘양덕원 이야기’ 극단 동그라미(태백) ‘우리가 사랑했던 그날’ 총 9개다.

 

연극제와 함께 강원문화재단은 3월 22일 오후 4시 춘천문화예술회관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연극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25 강원연극발전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 좌장은 김경익 강원도립극단 예술감독이 맡고황운기 문화프로덕션 도모 이사장은 도내(춘천소재를 활용한 상설화 공연 추진 방안 및 민간 극단의 역량과 한계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윤정환 정선 아리랑 문화재단 아리 아라리 상임연출박정현 강원관광재단 지역특화팀장김정훈 춘쳔연극협회장이 참여한다.

 

한편 강원연극제의 모든 공연은 무료며 자세한 문의와 예매는 한국연극협회 춘천시지부(사무국장 김진주)(070-4223-3972)로 하면 된다.

 

김정훈 한국연극협회 춘천시 지부장 회장은 연극은 인간을 성숙시키고 삶을 돌아보게 만드는 힘이 있다라며 이번 강원연극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 2027년 국가 규모의 행사인 대한민국연극제가 춘천에서 열리는 만큼이번 연극제를 통하여 도시의 문화적 정체성을 다지고 시민들의 내면을 성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에서 제42회 강원연극제 펼쳐진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