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돌봄으로 행복한 춘천’…퇴계동 행정복지센터, 올해도 독거노인 전수 조사
- 담당부서퇴계동
- 작성자김하얀
- 연락처033-245-5817
- 등록일2025-02-13
‘돌봄으로 행복한 춘천’…퇴계동 행정복지센터, 올해도 독거노인 전수 조사 - 퇴계동 거주 만 65세 이상 1인 가구 1,962명 대상 진행 - 독거노인의 건강 및 생활 실태 파악…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
퇴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명숙)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퇴계동 거주 독거노인 전수 조사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퇴계동 거주 독거노인 전수 조사는 지역 내 독거노인의 건강과 생활 실태 파악하고, 의료·돌봄 등 잠재적인 위기에 직면한 사회적 고립 고위험군을 사전에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함께 돌보는 모두의 돌봄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퇴계동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3차례에 걸쳐 독거노인 1,799명을 전주 조사했으며, 403가구에 대해 복지 정보 제공, 서비스 연계, 사례 관리 등의 복지 서비스를 지원했다.
올해도 퇴계동 행정복지센터는 12월까지 퇴계동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1인 가구 1,962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다.
지난해 퇴계동 독거노인 전수 조사 결과 나타난 복지 욕구와 건강 상태를 바탕으로 독거노인 복지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자 실시할 예정이며, 고령자(만 85세 이상)부터 우선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와 건강 기능 강화를 찾고 있는 퇴계동 행정복지센터는 전수조사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를 심층 사례 관리를 하고 가구별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명숙 퇴계동장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동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고립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비롯해 전 계층을 아우르는 춘천형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돌봄으로 행복한 춘천’…퇴계동 행정복지센터, 올해도 독거노인 전수 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