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민원 상담, 예약하고 오세요”…춘천시 민원 상담 예약제 운영

  • 담당부서민원담당관
  • 작성자강기덕
  • 연락처033-250-4346
  • 등록일2025-01-02

민원 상담예약하고 오세요춘천시 민원 상담 예약제 운영

     - 1월 6일 오전 10시부터 민원담당관 소관 민원 방문 상담 예약제 추진

     - 담당자 부재 불편 해소 및 민원 처리 기간 단축 효과 기대


 

춘천시가 오는 1월 6일 오전 10시부터 민원담당관에서 담당하는 인·허가 민원 사무에 대해 방문 상담 예약제를 적용한다.

 

방문 상담 예약제는 민원인이 상담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상담 분야를 미리 춘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제도다.

 

춘천시 담당자는 민원인이 신청한 내용을 접수 후상담관의 일정을 조율확정해 상담을 진행한다.

 

신청 대상은 민원실 내 건축허가건축신고 개발행위 농지전용산지전용 5종의 인허가 민원이다.

 

접수 기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상담 일정은 접수한 주의 다음 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예를 들어 1월 6일 오전 10시에 방문 상담 예약제를 신청하면 1월 13일에서 15일 사이 상담 일정이 확정된다.

 

상담은 일일 6, 30분 간격이며접수일과 상담 희망일이 공휴일 등 휴무일과 겹치면 일정은 다음 근무일로 연기된다.

 

이번 제도를 통해 춘천시는 담당자 부재로 춘천시청을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 처리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윤철 춘천시 민원담당관은 방문 민원 예약제를 통해 타 민원 대비 시간적경제적 부담이 큰 인허가 관련 방문 상담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라며 상담관 또한 사전에 민원 내용을 숙지할 수 있기에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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