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공동협력 본격화

  • 담당부서기획예산과
  • 작성자이남광
  • 연락처033-250-3839
  • 등록일2024-12-27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공동협력 본격화

   - 북부내륙권발전방안 및 미래지향적 협력체계 공동연구 하기로

   - 내년도 운영계획 승인, 23개 협력과제 사업별 협력방식 결정

   - 북부내륙권 주민 천화장장 우선이용 추진소나무재선충병 공동방제 등 논의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가 26일 홍천군청에서 올해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강원 춘천시·홍천군·철원군·화천군·양구군·인제군경기 가평군 등 7개 시군으로 구성된 행정협의회는 시군 부단체장이 위원이다.

 

2023년 처음 구성되었으며 지난 1년간 시장군수 간담회실무자 워크숍 등을 통해 목표와 비전을 수립하고 다수의 협력 사업을 발굴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도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 운영계획을 확정하고북부내륙권 발전과 미래지향적 협력체계 연구용역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내년 초부터 북부내륙권 주민들이 증설된 춘천화장장에 대해 우선 이용할 수 있도록 협약하기로 하고그간 발굴된 23개 협력 사업 및 신규사업의 협력 방식도 결정했다.

 

앞으로 사업 제안 자치단체와 협력시군지원시군 간 역할을 분담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이날 소나무재선충병 공동방제를 위한 예산 및 방재자원의 효과적 투입 등 방안을 논의했으며이 자리에는 북부지방산림청 관계자도 함께했따.

 

신영재 홍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 동안 많은 공동협력사업이 발굴되었는데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기 위해 실무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오늘 많은 실무부서에서 안건 논의를 위해 참석했는데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신규 발굴사업으로 제안된 내용은 농산물 직거래장터인 농부의 장터에 북부내륙권 시군이 함께 참여하는 방안(춘천 제안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을 관외 노선에도 적용하는 방안(홍천 제안남북 9축 고속도로 조기 건설(양구 제안등이 있었다.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 회장 현준태 춘천시 부시장은 광역적 협력을 통해 저비용고효율의 행정은 지역소멸시대 가장 효과적인 대응 수단이 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미래지향적 협력체계와 권역 공동 발전 방안을 담은 연구를 함께 추진해 모범적 광역행정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 관계자는 내년도에는 시장 군수 간 간담회축제와 행사 상호참가행정정보 공유 등 다채로운 협력을 추진하고협력 사업도 본궤도에 올릴 수 있도록 실무적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북부내륙권 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공동협력 본격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