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신한은행 ‘땡겨요’ 주관 민관협력 배달앱 활성화 유공 표창 수상

  • 담당부서경제정책과
  • 작성자한수진
  • 연락처033-250-4811
  • 등록일2024-12-23

춘천시신한은행 땡겨요’ 주관 민관협력 배달앱 활성화 유공 표창 수상

     - 협약 이전 비교 매출액 1840% 증가소상공인의 배달수수료 부담 완화에 기여

     - 기초자치단체로는 춘천시가 유일


 

춘천시가 20일 서울특별시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열린 신한은행 땡겨요’ 주관의 민관협력 배달앱 활성화 유공 시상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은 협약 이후 매출액 증가를 기준으로 이뤄졌으며춘천시를 비롯해 광주광역시전라남도 등 5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춘천시가 유일하다.

 

춘천시 배달앱 땡겨요는 협약 이전 월 매출액 3,700만 원 수준에서 올해 11월 기준 7억 원 이상으로 약 1840%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배달비 수수료 절감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신한은행과 함께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했으며지역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로 가맹점과 이용자 수가 빠르게 늘었다.

 

소비자들도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소비에 동참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 

 

시는 2025년 예산을 확보하여 내년 1월 3일부터 배달쿠폰과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육정미 춘천시 경제정책과장은 민관협력 앱 이용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배달앱 활성화와 함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신한은행 ‘땡겨요’ 주관 민관협력 배달앱 활성화 유공 표창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