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다각화…31일 라오스와 협약

  • 담당부서농업정책과
  • 작성자박성진
  • 연락처033-250-4738
  • 등록일2024-10-31

춘천시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다각화31일 라오스와 협약

    - 춘천시·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업무협약 체결

     - 농촌 인력난 문제 해결 기대


 

춘천시가 안정적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를 위해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31일 춘천시청 접견실에서 육동한 춘천시장과 아누선 캄싱사왓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고용국장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과 함께 양 기관은 안정적인 계절근로자 도입과 다양한 분야의 상호 협력 및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을 통해 춘천시는 계절근로자 업무협약 국가를 필리핀캄보디아라오스로 확대대내외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외국인 계절근로자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고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해 농번기 인력난에 시달리는 농가를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25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배정심사 및 인원은 이르면 12월 확정될 예정이다.

 

김신 춘천시 농업정책과장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협약은 해마다 반복되는 농촌 인력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며 협약국을 다양화함으로써 농가의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농번기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인력 유치를 넘어경제·문화·사회 전반에 걸친 교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올해 춘천시는 지난 3월 144, 5월 163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유치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다각화…31일 라오스와 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