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산업보안협의회 창립…“산업기술 유출 막는다”

  • 담당부서투자유치과
  • 작성자성락균
  • 연락처033-250-4146
  • 등록일2024-10-24

춘천시 산업보안협의회 창립산업기술 유출 막는다

     - 첨단기업·유관기관 참여첨단 산업기술 보호 지역 협의체 구성

     - 기술 유출 피해 급증 관련 기업 기술 보호 체계적 대응 기대


 

산업기술 유출 피해를 막기 위한 협의회가 구성돼 주목된다.

 

춘천시에 따르면 23일 오전 11시 춘천시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춘천시 산업보안협의회 창립식이 열렸다.

 

창립식에는 육동한 춘천시장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최근 기술 유출 피해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기업 기술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지오멕스소프트바디텍메드휴젤 등 바이오, ICT, 정밀의료 관련 첨단기업 21개 사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한국산업단지공단 춘천지사 4개 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날협의회 회장으로 안상섭 지오멕스소프트 대표가부회장으로 유스테이션 백준호 대표가 뽑혔다.

 

앞으로 협의회는 기업 간 보안 관련 위협과 정보를 공유하고보안 관련 정책 논의 및 법적 규제에 대한 의견 교환할 계획이다.

 

또한최신 보안기술 적용을 촉진하고보안 인력의 전문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해 기업의 기술 보호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장으로 선출된 안상섭 지오멕스소프트 대표는 지역 기업이 연대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기업 간 자주 만나 논의하는 등 실효성 있는 협의회로 활동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산업보안협의회가 춘천 첨단기업의 산업기술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바란다라며 더불어 춘천시에서도 산업기술 보호를 위한 기업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산업보안협의회 창립…“산업기술 유출 막는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