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하수도 요금 얼마 나왔나요?”…춘천시 민원콜센터, 상하수도 요금 바로 안내
- 담당부서민원담당관
- 작성자이두희
- 연락처033-250-3629
- 등록일2024-10-02
“상하수도 요금 얼마 나왔나요?”…춘천시 민원콜센터, 상하수도 요금 바로 안내 - 춘천시 민원콜센터 업무 범위 확대…상하수도요금 조회 및 안내 - 일 하루 평균 332건 민원전화 접수 및 자체 처리율 58% |
“상하수도 요금 얼마 나왔나요?”
춘천시민이 이달부터 상하수도 요금을 춘천시 민원콜센터를 통해 편하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춘천시에 따르면 2일부터 춘천시 민원콜센터는 상하수도 요금을 안내한다.
춘천시 민원콜센터가 지난 8월 1일 공식 개소한 후 첫 번째 업무 범위 확대다.
기존에는 상하수도 요금 관련한 민원이 접수되면 요금 조회를 할 수 없어 해당 전화를 담당 부서로 연결했다.
이에 시는 부서 간 협의를 통해 민원콜센터에서 상하수도 요금을 조회하고, 민원인에게 즉시 요금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시 관계자는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의 안내 전화에 민원콜센터 번호를 표기하는 등 많은 시민이 알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라며 “향후 민원콜센터에서 기타 과태료, 부담금 등도 안내할 수 있도록 검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시 민원콜센터에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전문 상담원이 일반 민원·교통·관광·세정·복지·생활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시민 누구나 소관부서 상관없이 전화 한 번으로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춘천시 민원콜센터 전화번호는(250-3114)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상하수도 요금 얼마 나왔나요?”…춘천시 민원콜센터, 상하수도 요금 바로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