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생명안전망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 담당부서방문보건과
- 작성자이미연
- 연락처033-250-4564
- 등록일2024-08-20
춘천시, ‘생명안전망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민·관협력 자살예방대응협의체 구성 및 춘천형 자살예방 대응책 마련 |
춘천시는 19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춘천시 생명안전망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춘천시, 춘천경찰서, 춘천소방서, 춘천교육지원청, 강원특별자치도광역자살예방센터, 춘천시자살예방센터,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강원대학교병원, 국립춘천병원, 춘천서인병원 등 관내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춘천시 자살예방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관 협력 자살예방대응협의체를 구성하여 춘천시 생명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각적 논의와 해법을 모색했다.
또한 춘천시만의 특화된 자살예방 사업을 마련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됐다.
시는 춘천시자살예방센터 및 관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안정된 자살예방 환경 및 인프라 조성을 통해 생명 존중 문화를 선도하고, 나아가 자살 없는 행복한 도시, 춘천을 만들 방침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앞으로 우리시는 지역특화 춘천형 생명안전망을 구축하여 춘천시민 모두 서로의 생명을 보듬을 수 있는 <생명을 품은, 명품도시 춘천>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22년 기준 춘천시 자살률 30.9명(인구 10만 명당)으로, 현재 2026년 28.1명(△1.8명)까지 감소하는 것을 목표로 2024년 자살예방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 중이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생명안전망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