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도내 유일 A등급 춘천시, 지방자치단체 ESG 평가 강원권역 ‘대상’

  • 담당부서기획예산과
  • 작성자조은빈
  • 연락처033-250-4260
  • 등록일2024-05-30

도내 유일 A등급 춘천시지방자치단체 ESG 평가 강원권역 대상

    - 지난 24일 ESG 코리아 어워즈 춘천시 강원권역 대상 수상

    - 친환경 자동차 및 자전거 활용 캠페인 다회용기 사용 지원사업 등 성과


 

춘천시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이에스지(ESG) 코리아 어워즈에서 ESG평가 강원권역 대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상은 친환경 자동차와 자전거 등을 활용한 캠페인과 시민들의 탄소 저감 활동카페·장례식장에서 다회용기 사용 지원사업 등의 성과다.

 

한스경제와 ESG행복경제연구소가 주최한 이에스지(ESG) 코리아 어워즈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는 우수 지자체와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2022년 1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60개 지표, 106개 세부 항목을 평가했다.

 

평가는 환경정책기후변화 대응대기환경폐기물 배출 및 재활용사회정책보건 및 안전경제와 생활행정정책재정건전성 및 개선도소통 및 참여 등 총으로 60개 지표(ESG 분야별 20), 106개 세부 항목으로 구성된 평가모델을 개발·적용했다.

 

평가 결과 시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18개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인 A등급(80.92)을 받았다.

 

세부적으로 보면 환경 분야와 사회 분야에서 A등급(우수)을 받았다.

 

환경 분야에서는 친환경 자동차와 자전거 등을 활용한 캠페인을 펼치며 시민들의 탄소 저감 활동과카페·장례식장에서 다회용기 사용 지원사업을 펼쳤다.

 

사회 분야에서는 춘천형 노인통합돌봄사업을 통해 의료주거스마트 돌봄 등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해 취약계층 복지 향상에 힘쓴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도시 춘천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목록